[메디컬투데이=남연희 기자] 올리브임상연구센터(ACRC)는 센트럴바이오와 지난 26일 ‘헬스&뷰티 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’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.
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략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, 헬스&뷰티 유효성 및 안전성 검증 역량 강화와 국내외 신규 연구 과제 유치 등 공동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.
센트럴바이오는 비임상시험기관(GLP)으로 국내 독성시험 시장에서 다년간의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, 의약품 등의 안전성평가 및 화학물질 등의 유해성평가에 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ACRC 김성우 대표는 “인체적용시험기관 ACRC와 비임상시험기관 센트럴바이오의 업무 협약을 통해 헬스&뷰티 분야 임상·비임상 유효성 검증 연구의 유기적인 협력이 기대된다”면서 “동물대체시험법 공동연구개발을 시작으로 ▲의료기기, 화장품, 건강기능식품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협력 ▲동반 성장을 위한 사업기회 발굴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한편 ACRC는 화장품, 건강기능식품, 의약외품 등의 기능성 및 유효성을 검증하는 헬스&뷰티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이다. 임상시험 피험자모집 플랫폼과 IT 솔루션을 활용한 차세대 헬스&뷰티 인체적용시험기관을 목표로 산·학·연·병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.